글로벌 게임 산업의 새로운 변곡점
2024년 4월 19일, 넥슨은 미국의 신흥 게임 개발사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와 손을 잡고, 개발 중인 신작 PC 게임 ‘프로젝트 로키(Loki)’의 한국과 일본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두 지역의 게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 누구인가?
띠어리크래프트는 라이엇 게임즈, 번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주요 역할을 맡았던 조 텅, 마이클 에반스, 아립 피라니 등 업계 베테랑들이 설립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이들은 기존의 경계를 넘어서는 창의적인 게임 만들기로 명성을 쌓아왔으며, ‘프로젝트 로키’를 통해 그들의 노하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프로젝트 로키’의 특징
‘프로젝트 로키’는 신속한 게임 플레이와 팀워크가 요구되는 전략 액션 게임으로, 이미 북미와 유럽에서 50회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호평을 받았습니다. 게임의 독특한 액션과 전략적 깊이는 많은 게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넥슨의 전략과 기대
넥슨의 파트너십사업본부장 이주옥은 “국내외 유저들이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는 만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넥슨은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한국과 일본의 게임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결론: 게임 산업의 새 지평
이번 ‘프로젝트 로키‘의 퍼블리싱 계약은 한국과 일본 게임 시장에 새로운 기회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넥슨과 띠어리크래프트 양사에게도 중요한 도약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게임의 성공은 두 회사의 협력과 혁신의 힘을 보여주는 증거가 될 것입니다. 게임 팬들은 이제 또 하나의 흥미진진한 게임의 출시를 기대하며, ‘프로젝트 로키’가 가져올 새로운 경험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